뉴스/소식

제목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동양대와 함께 ‘보드게임 컨퍼런스’ 실시

작성자 주식회사 매직빈게임즈(ip:)

작성일 2024-01-08

조회 37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강소·중소기업 체험기회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노력”



[고양신문]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가 지난 5일과 6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중소기업탐방 보드게임 컨퍼런스’ 프로그램를 운영했다.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고교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소·중소기업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이틀간 비대면(ZOOM)으로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매직빈게임즈, ㈜파워체크, 매직퀸즈 놀이교육연구소 등 3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고용정책 소개와 취업 역량강화, 보드게임 트렌드, 프로토타입 제작 노하우, 국내외 동향 및 현황, 퍼블리싱, 제작사례 소개 등 보드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이면서 구체적인 강의들로 총 14시간이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미성 학생은 “보드게임의 폭이 생각보다 넓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프로토타입 제작 노하우 시간에 사이트를 이용한 게임이 가장 흥미로웠다. 모든 강의가 취업준비에 도움이 됐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남기덕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는 “디지털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보드게임 제작 키트를 활용하면 게임의 핵심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부담 없이 바꿔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게임 디자이너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프로토타입 제작능력을 필수적으로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남 교수는 “앞으로의 보드게임은 보드게임의 손맛과 디지털 게임의 자동화라는 장점을 접목한 디지털융합형 보드게임이 주류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우고 자신의 장래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회장은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지역의 우수기업을 학생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인재가 지역에 정착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앞으로도 기업탐방 참가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용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고양신문(http://www.mygoyang.com) 

작성일자 : 2021.11.10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211110.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