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이 주최하고,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과 게임화저널이 주관하며, 서울시 ㆍ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2023 게이미피케이션 토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8일, ‘일과 배움과 놀이의 융합’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게임화 관련 사례의 영상 발표 이후, 국내 패널들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게임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의 인사말, 게이미피케이션토크 이재홍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축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재홍 조직위원장은 “현실과 삶 속에서 희로애락이 있듯이, 게임을 통해서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가는 것“이라며, “게이미피케이션 토크 컨퍼런스가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가 밝아지고 있다는 사실이며, 한국의 경쟁력과 게임화 문화의 확산에 밑거름이 될것” 이라고 말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국내외 사례가 발표됐다. ▲라트비아 Efectio 창업자 Arturs Bernovskis가 ‘게임화된 학습: 기업 가치를 이해하는 직원을 육성하기’, ▲프랑스 교육청소년부 퍼실리테이터 Johan Crainich가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라는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국내 패널 발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현우 교수의 ’강도의 플레이그라운드: 아트게이밍, 플레이모포시스’, ▲포스코DX 박종현 기술연구소 프로의 ’다른 분야(DX)에서 바라본 게임 산업’의 순서로 이어졌다.
출처 : 워크투데이(http://www.worktoday.co.kr)